개발 기록
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 본문
- 스프링은 객체 지향 언어가 가진 강력한 특징을 살려내는 프레임워크
- 좋은 객체 지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레임워크
역할과 구현을 분리
- 객체 설계시 역할(인터페이스)를 먼저 부여하고, 그 역할을 수행하는 구현 객체 만들기
다형성의 본질
-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 인스턴스를 실행 시점에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
- 클라이언트를 변경하지 않고, 서버의 구현 기능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
-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면 추상화라는 비용 발생
- 한 눈에 어떤 클래스를 사용하는지 알 수 없어 들어가서 봐야됨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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