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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3 TIL (스프링 )

수염차 2021. 11. 4. 00:12

*javascript 문자열 합치기

string.concat("문자열")
array.join(구분자);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 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각각의 객체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정의하여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객체는 클래스라는 틀에서 생겨난 실체(INSTANCE)이다. 객제 지향 프로그램은 객체와 객체 간의 연결로 되어 있으며 각각의 객체 안에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이 들어있다.

- 기능이 아닌 객체가 중심. 객체를 도출하고 각각의 역할을 정의해 나가는 것에 초점

 

- 다형성 : 하나의 객체가 여러가지 타입을 가질 수 있는 것./ 객체들이 대체가능성을 사용해서 설계 유연 재사용,/

다형성을 활용하면 기능을 확장하거나, 객체를 변경해야 할때 타입 변경 없이 객체 주입 만으로 수정이 일어나게 할 수 있다.

+ 다형성 구현 방법

-오버로딩 : 여러 종류의 타입을 받아들여 결국에 같은 기능을 하도록 만들기 위한 작업

-오버라이딩 : 상위 클래스의 메서드를 하위 클래스에서 재정의하는 것

 

*SOLID != 객체지향

-SOLID 원칙:

1. SRD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하나의 객체가 하나의 책임

2. OCP Open-Closed Principle : 기존의 코드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

확장에는 유연하게 반응하며 변경은 최소화

3. LSP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자식 클래스는 최소한 자신의 부모 클래스에서 가능한 행위를 수행할 수있어야 함/

부모 클래스의 책임을 변화시키는 기능은 LSP 법칙에 위배

4. 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는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의존 관계를 발생시킴/ 구체적인 클래스는 변화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를 추상화한 인터페이스나 추상 클래스와 의존관계를 맺도록 설계해야 한다.

5. ISP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 :  클라이언트에서는 클라이언트 자신이 이용하지 않는 기능에는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한다

 

 

참고사이트 :

객체지향이란

객체지향 SOLID원칙

객체지향 다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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